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임산부 기록] 35주 ~ 38주 증상

by awawaw 2022. 3. 31.
반응형

35주
벌써 35주라니 시간 진짜 빨리 간다
자분이랑 제왕 중에 고민하다가 선택제왕으로 수술 날짜까지 예약했다. 무탈하게 만나자!!
배는 진짜 많이 커져있고 태동도 힘이 세졌다
밤에 잘 때 배가 자꾸 뭉쳐서 2시간에 한 번씩은 깨는 거 같다. 배가 아파서 깨거나 태동을 느껴서 깨는 경우도 있었다. 전에 태동이 느껴져서 깨는 경우는 없었는데 힘이 세지긴 했나 보다. 철분제 처방을 받아서 그런지 이유 없이 숨찬 경우가 많이 줄어든 거 같다

35주 4일
소량의 피 비침 냉이랑 같이 나와서 붉은색은 아님..
태동은 계속 있고 지켜보고 병원을 가야 될지 선택해야겠다 어차피 토요일이 가는 날이니.. 우선 더 지켜봐야겠다 너무 많이 나오면 바로 튀어가야지..

38주 0일

피 비침은 딱 한번 이후로 없었다. 참 다행이다. 병원에 물어보니자궁이 출산준비를 하면서 경부가 부드러워지고 있어서 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했다. 37주 이후로는 언제 나와도 문제가 안된다고 해서 혹시 양수 터질까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아기가 많이 내려왔는지 누웠을 때 역류되는 것도 없어지고 소화도 잘되는 거 같다.

배가 많이 무거워져서 오른쪽으로 눕고 왼쪽으로 누울 때 버겁다. 잘 때 진통을 느낀적이 딱 한번있었는데 생리통처럼 배가 싸하고 똥마려울거같은 느낌.. 뭉쳐있는걸 안풀면 그러는건지 잘때 아파서 깨고 이후로는 진통이 안 왔다.

제발 부디 코로나 안 걸리고 다니던 병원에서 분만하고 조리원도 갈 수 있으면 좋겠다.

이제 수술일까지 8일 남았는데 계속 집콕 예상이다! 화이팅!! 우리 같이 조리원 천국을 느껴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